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회 장 윤 동 섭

 

존경하는 대한외과학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임 회장 윤동섭입니다.


많이 부족한 저에게 16개의 분과학회와 7개의 산하 연구회로 구성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한외과학회 회장으로 섬길 수 있는 귀한 소명을 맡겨 주신 8000여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최근 빛의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의료기술 및 환경과 전대미문의 코로나 사태가 완전히 종식되지는 않아 아직도 불안정한 상황이지만 신임 신응진 이사장님 그리고 임원진들과 함께 “미래를 여는 교육, 세계를 이끄는 연구, 사람 중심의 진료로 외과학을 선도하여 인류 건강에 이바지한다”는 대한외과학회의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헌신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는 지식과 술기를 겸비한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훌륭한 인재 양성, 묵묵히 최선을 다하시는 모든 회원님의 권익 보호와 필수의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외과 의사가 신뢰받고 존경받는 사회 환경의 조성이 대한외과학회의 궁극적인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목표의 성취가 대한외과학회의 미래를 결정하고 궁극적으로는 국민 건강 향상에 가장 중요하다고 확신합니다. 그동안 추진해온 사업들이 연속성을 가지고 발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회원님들이 자긍심을 느끼실 수 있도록 정부 제도와 보험 정책의 개선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대한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시대를 앞서가며 정책을 선도하고, 생명을 존중하고 국민에게 존경받는 대한외과학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8000여 회원님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회원님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2월 21일
대한외과학회 회   장 윤 동 섭
   


이사장 신 응 진

 

안녕하십니까? 대한외과학회 이사장 신응진입니다.


대한외과학회는 외과학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을 목표로 1947년에 창립되어 현재 16 개 분과학회와 7개 연구회에 8,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의학 학술단체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학술대회 개최, ▲학회지 및 기타 학술 도서 발행, ▲국내·외 의학 정보 및 지식교류, ▲회원의 연구 활동 지원과 장학사업, ▲외과 분과학회 협의회 운 영, ▲의료제도의 연구와 정책개발, ▲외과 전공의 수련과 전문의 자격인정, ▲회원의 교육 및 상호 간의 친목과 권익 옹호 등이 있습니다.

2011년에는 외과 분야 발전과 국가 생명과학 기술 발전,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 기 위해 한국외과연구재단을 설립하였으며, 2017년 11월 3일에는 학회 창립 70주년 을 맞아 국민과 함께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새 미션과 비전 을 선포하였습니다.
“미래를 여는 교육, 세계를 이끄는 연구, 사람 중심의 진료로 외과학을 선도하여 인류 건강에 이바지한다”는 미션과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외과학회, 미래 융합의학연구 를 선도하는 외과학회, 환자 중심의 맞춤 의학을 실행하는 외과학회, 국제적 치료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외과학회”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본 학회는 외과 교육, 연구, 진료 등 모든 분야에 걸쳐 다양한 노력과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앞으로도 연구 및 교육, 학술 교류를 더욱 활성화해 학회의 국제적 위상 을 드높이고, 최근 외과계가 당면한 여러 심각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 및 정책 관계자, 관련 단체 등과 적극적인 협의를 이어가 환자 안전과 생명을 지키겠습니다. 학회의 미션·비전을 통해 외과학 발전과 국민 건강 수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대한 외과학회 회원 및 국민 여러분의 더욱 큰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2월 21일
대한외과학회 이사장 신 응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