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회 장 이 문 수


이사장 이 우 용

존경하는 대한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대한외과학회는 창립 75주년을 앞둔 뿌리 깊은 역사와 함께
그동안 전임 회장님들의 지혜로운 리더십과 이사님들의 열정적인 헌신
그리고 무엇보다도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성원으로 16개의 분과학회와 7개의 산하연구회를 구성하며
8,000여명의 회원들과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
오늘의 대한외과학회를 굳건히 지켜주시고 성장 발전에 기여해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대한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살아오는 동안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병과의 싸움이라는 긴 터널을 지나는 동안
학회 운영이나 학술대회 개최 방식의 많은 변화를 경험하면서
온라인으로 이어지는 “접속”에는 익숙해졌지만 사람과 사람의 “접촉”을 그리워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직은 코로나19가 언제 종식될지 모르고, 언제 또 다른 감염병과 싸워야 하는 상황에 직면할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우리학회도 어떤 길을 가야할지의 새로운 선택과 준비 또한 필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대한외과학회는 여러분과 함께 갈 수 있는 새로운 길을 만들고, 함께 손에 손을 잡고 그 길을 걸어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대한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을 경험하면서 학회 운영 및 학술대회 개최의 새로운 형태에 대한 방향성을 설정하여 전공의 여러분들을 비롯한 후학들의 미래를 준비하며, 학술적 변화의 최신 정보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혁신적인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회원 여러분들의 권익을 위한 정책 마련을 위해
임원진 여러분들과 함께 지혜를 모으며 노력하겠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젊은 의학도들의 꿈과 희망의 종착점이 외과라는 선택을 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되고
넓게 베풀어서 많은 사람을 구하라는 “박시제중(博施濟衆)”의 그 큰 뜻을 실천하며
국민으로부터 존경받는 외과의사를 양성하는 대한외과학회의 품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1월 25일
대한외과학회 회   장 이 문 수
  이사장 이 우 용